※ 글 서두에 미리 밝히는 바, 이 글은 전혀 광고 글이 아닙니다.
이 글은 종아리 얇아보이는 티안나는 속굽 키높이 운동화에 대해 제가 10년째 신고 있는 히든 키높이 스니커즈 제품을 추천하며, 종아리가 얇아지는 방법에 대해 공유합니다.
“이런 체형이신 분들 주목하세요”
1. 나는 하체 비만이다.
2.나는 종아리 길이가 몸에 비해 짧은 편이다.
3. 나는 종아리 알이 있고 종아리가 두꺼운 편이다.
4. 나는 위의 종아리 체형으로 인해 단화, 로퍼, 운동화만 신으면 종아리가 더 짧아 보이고 두꺼워 보여서 비율이 더 안 좋아 보인다.
5. 나는 종아리 얇아보이는 방법을 알고 싶다.
1번부터 5번까지 모두 바로 제 이야기였습니다.
저는 학창 시절부터 상체는 마른 편인데 하체가 상체에 비해 튼튼했습니다.
지금은 158cm에 46kg의 몸무게를 유지하고 있고, 허리는 23인치를 가지고 있으나
허벅지는 몸에 비해 튼튼한 편입니다.
예전에는 튼튼하고 두꺼운 허벅지에 종아리까지 알이 단단하게 박혀 있어서 정말 하체가 안정적인 삼각형의 체형이었습니다.
학창 시절에는 교복 치마를 입어야 해서 두꺼운 허벅지보다는 튼실한 종아리가 더 신경이 많이 쓰였었어요. 그래서 종아리를 얇게 하는데 모든 관심이 쏠렸었습니다.
이때부터 종아리를 얇아지게 한다는 방법들은 다 해본 거 같습니다.
제가 종아리를 얇게 만든 방법과 종아리 얇아보이는 꿀팁은 아래 글에서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종아리 두꺼운 사람 종아리 얇아보이는 방법
①. 신발 모양이 넓고 둥근 것보다 좁고 긴 신발 신기
신발 모양이 넓고 둥근 것보다는 좁고 긴 신발이 다리가 더 가늘게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②. 발등이 드러나는 신발 신기
발등이 드러나는 신발이 다리가 더 가늘어 보이게 합니다.
발목 위로 올라오는 스트랩은 비추천 합니다.
③. 부츠는 발목까지 오는 앵클 부츠 신기
발목까지 오는 앵클 부츠가 짧은 부츠보다 종아리 얇아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짧은 부츠를 신어야 한다면 안에 긴 양말을 신어 주는 것도 종아리 얇아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④. 양말 길이
종아리 얇아보이는 양말 길이는 22cm 혹은 42cm, 53cm가 좋습니다.
29cm,37cm 는 애매하게 종아리에 딱 걸치는 길이라 다리가 굵어 보일 수도 있습니다.
⑤. 5cm 이하의 통굽 구두 신기
종아리 얇아보이는 방법으로는 하이힐이 대표적인데요, 하지만 아쉽게 종아리에 살이 아니라 근육이 많으신 분들의 경우 하이힐을 신으면 근육이 더 강조돼서 종아리가 더 굵어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하이힐보다는 5cm 이하의 통굽 구두를 신으면 다리가 더 예뻐 보입니다.
⑥.가죽 소재 부츠 신기
원단 여부로 다리가 가늘어 보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원단이 빳빳한 가족 소재의 부츠가 부드러운 소재의 스웨이드 소재의 스판 부츠보다 다리가 더 가늘어 보입니다. 종아리 얇아보이는 효과를 위해서는 신발을 고를 때 소재도 신경 써야 겠네요.
⑦. 컨버스 하이는 피하기
컨버스 하이는 정말 일자 다리가 아닌 이상 예쁘게 신기 어려운 신발인 거 같아요. 컨버스 하이를 신으려면 종아리가 얇은 것은 물론이고 허벅지도 얇아야 하고, 종아리와 허벅지 라인이 일자로 떨어져야 예쁘게 신을 수 있는 신발인 거 같습니다. 컨버스 하이는 종아리 까지 애매하게 오는 길이에다 발등을 덮어 종아리가 더 짧고 굵어 보일 수 있으니 컨버스 하이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일자 다리가 돼서 컨버스 하이를 예쁘게 신을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2. 발목이 두꺼운 경우
발목이 두껍다면 발목을 강조하는 디자인의 신발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목을 스트랩이 굵거나 화려하면 발목을 강조하게 되기 때문에 발목이 더 두껍게 보입니다.
이왕이면 발목을 끈으로 묶는 스트랩이 있는 신발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스트랩 신발보다는 발목과 발등을 시원하게 보이게 하는 신발이 발목이 더 가늘어 보이게 합니다.
나는 그래도 스트랩 신발을 신고 싶다면, 발목을 감싸는 스트랩이 얇은 신발로 고르세요.
발 앞 부분의 스트랩이 일자가 아닌 X자로 교차된 스트랩 신발을 고르면 발목이 훨씬 더 가늘어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종아리부터 발목까지 일자라 발목이 두꺼워 보이는 체형이라면, 굽이 낮은 신발보다는 5~6cm이상의 구두를 신는 것이 발목도 가늘어 보이고 다리도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앞 코와 굽의 두께에 따라 발목이 달라 보일 수도 있습니다. 앞 코가 뾰족한 스타일의 신발을 신으면 다리가 길어 보일 뿐 아니라 다리 선을 매끈하게 살리는 효과도 있습니다.
3. 하이힐, 몸의 균형을 깨뜨리고, 플랫 슈즈는 족저근막염 유발
다리를 예쁘게 보이고 싶어서 신는 하이힐과 키 높이 신발은 키를 커보이 게 하고 다리를 길고 날씬하게 보이게 해서 자신감을 줄 수 있지만, 아무래도 우리 몸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성들이 하이힐을 신게 되면 다리가 날씬해 보이고 예뻐 보이는 시각적인 효과가 있죠. 하지만 하이힐을 장기간 신게 되면 발목, 허리 등에 무리한 영향을 주고 과도하게 근육을 사용해 피로를 유발해 주의가 필요합니다.
우리 몸은 서 있을 때, 뼈와 근육, 근막 등이 서로 균형을 이루는데 하이힐은 몸 전체의 균형을 깨뜨린다고 합니다. 날씬해 보이는 것은 자세가 불안정해 근육 긴장도가 증가하면서 나타나는 일시적 현상이라고 합니다.
하이힐을 장기간, 자주 신게 되면 불안정한 자세로 발목 염좌를 일으킬 수 있으며 장시간 긴장한 아킬레스건이 단단해져 오히려 발목이 두꺼워질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발목과 다리 부종이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또 발 앞쪽으로 부담이 가중 돼, 굳은살과 티눈이 생길 수 있고 심하면 무지외반등으로 악화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에도 20대에는 거의 매일 하이힐을 신고 외출을 했더니, 새끼 발가락에 딱딱한 굳은살과 함께 티눈이 생겼고, 발가락 모양이 안 예쁘게 변형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굽이 없는 플랫슈즈는 어떨까요?
혹시 굽이 전혀 없는 평평한 플랫슈즈를 신으면 다리가 더 붓는 거 같고 불편하신 분들 있으세요? 굽이 없는 신발을 신어서 다리가 편할 거 같은데 오히려 불편한 경우요.
제가 바로 그렇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우리가 서 있을 때 체중 부하는 발의 뒷 부분이 가장 높은데, 플랫슈즈는 굽이 없어 이를 그대로 반영합니다. 이 때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은 족저근막염입니다. 족저근막은 체중의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담당하는데 염증이 생기면 발뒤꿈치 부위의 통증과 뻐근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적절한 신발 굽의 높이는 2.5~3cm 로 뾰족한 굽 보다는 넓은 굽이 발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만약 하이힐을 신을 거면 하루에 6시간 이하로 신고 일주일에 3~4회를 넘지 않도록 하고 낮은 구두와 번갈아 신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나의 종아리 얇아지는 꿀팁
①. 스트레칭 꾸준히 하기(이지은 다이어트 종아리 스트레칭)
저는 현재는 종아리 둘레가 제일 두꺼운 부분이 29cm 제 키 대비 평균 33cm인 종아리 둘레에 비해 종아리가 얇은 편입니다.
하지만 저도 예전에는 종아리 때문에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았었습니다.
종아리에 살도 많았는데, 알이 정말 제대로 있었거든요.
고등학교 때는 정말 종아리가 튼튼해서 지나가는 남자 학생들이 저 보고 종아리 두껍다고 말한 게 아직 까지 상처랍니다..
그 이후 2~3kg정도 다이어트를 했고, 사실 종아리가 살보다는 모양이 안 예뻤고 알이 있어서 더 튼튼하게 보였던 다리라 종아리 알을 빼는데 정말 이것저것 시도를 많이 해봤어요.
예전에 유행했던 맥주병으로 종아리 밀기, 종아리 랩으로 감고 자기 등등 여러 가지를 시도 했었는데요,
종아리가 얇아지는데 가장 큰 효과를 본 건 스트레칭이었어요.
강하나 스트레칭으로 시작해서 지금은 이지은 다이어트 종아리 스트레칭을 정말 매일 했는데요 그 이후 종아리가 정말 여리여리 해져서 지금은 치마를 입으면 다리가 정말 얇다는 이야기를 듣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체질 상 여전히 아침에 부기가 없을 땐 종아리가 얇다가 저녁만 되면 종아리가 정말 땡땡하기 부어서 종아리 두께가 아침 저녁으로 매우 차이가 나요.
그래도 매일 저녁 마다 10분 씩 종아리 스트레칭을 해주니 얇고 매끈한 종아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종아리는 우리가 매일매일 걸으면서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하루에 조금씩 이라도 스트레칭을 해주는 방법 밖에는 없는 거 같아요.
②. 오래 걸을 땐 압박 스타킹, 압박 밴드 신고 걷기
다들 그러시겠지만, 저는 오래 걷고 나면 정말 종아리가 단단해져있어요. 그래서 오늘 좀 많이 걸을 일이 있다 싶으면 압박 밴드나, 압박 스타킹을 활용을 합니다.
바지를 입을 때는 바지 안에 종아리용 압박밴드를 신고 나가고, 치마를 입을 때는 요즘 압박 스타킹이 정말 잘 나오거든요, 일반 스타킹 같이 색도 티 안나고 자연스럽게 잘 나와요.
치마를 입을 땐 전신 압박 스타킹을 신고 나가면 많이 걷고 온 날에도 다리가 덜 붓는 효과가 있습니다.
③. 종아리 얇아보이는 신발 신기

위에 사진은 실제 저의 사진입니다.
저는 몸에 비해 현재는 종아리가 얇아졌는데, 비율 상 종아리가 짧은 편이에요.
종아리가 길어야 치마를 입었을 때 다리가 더 길고 얇아 보이는 거 아시죠?
그러다 보니 저는 종아리가 얇아 보이는 신발을 고르는데 좀 집착을 많이 했습니다.
구두를 신을 때는 구두에 굽이 있어서 종아리가 길고 얇아 보이는 효과가 있는데,
문제는 치마나 반바지에 운동화를 신을 때에요.
치마나 반바지에 일반 운동화를 신게 되면 다리가 정말 정말 짧아 보이고, 두꺼워 보이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운동화를 거의 안 신고 구두를 주로 신고 다녔어요. 그런데 나이가 들다 보니 평소에 계속 구두를 신고 다니는 게 너무 힘들더라고요. 그리고 옷에 따라서 운동화가 어울리는 옷들도 많은데 매번 안 어울리게 구두를 신을 수도 없고요..
또 요즘은 플랫슈즈도 예쁜 게 많이 나오는데 플랫슈즈는 정말 굽도 없고 다리 모양이 그대로 보여지게 돼서 잘 안신 게 되더라고요.
이런 상황이다 보니, 운동화를 살 때 항상 굽이 있는지를 확인하고 샀어요. 그런데 저의 개인 취향인지는 모르겠지만, 저처럼 키가 작은 사람이 오히려 키높이 굽이 딱 보이는 뭉툭한 운동화를 신으면 뭔가..키에 더 집착하는 사람 같고 그런 운동화가 예뻐 보이지도 않더라고요..
키는 커 보이면 좋지만 상관은 없고, 그냥 다리 라인이나 좀 예뻐 보였으면 했는데,
키높이 굽이 운동화 속으로 들어가 있는 히든 속굽 운동화가 있는 걸 알아서 이 운동화만 10년 째 신고 있습니다.
일반 굽이 높은 운동화는 그냥 운동화 아래에 평평하게 굽이 더 들어가 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사실 키는 커 보이지만 다리 라인 자체가 예뻐 보이지 않거든요.
여자들이 종아리가 길고 날씬해 보이려고 힐을 신잖아요? 힐을 신게 되면 몸의 균형이 발끝으로 가면서 뒤꿈치가 올라가게 돼서 종아리가 길고 얇아 보이게 되는데요.
속굽이 평평한 게 아니라 이렇게 힐처럼 뒤꿈치에 굽이 더 높은 형태가 되면 신었을 때 하이힐처럼 종아리가 얇고 길어 보이는 효과를 주게 됩니다.
아무래도 운동화 안에 들어있는 속굽이라 굽이 많이 높을 수는 없지만 3cm 정도의 속굽이라도 일반 운동화를 신었을 때보다 종아리가 예뻐 보이는 효과가 톡톡히 있습니다.
5. 종아리 얇고 길어보이는 속굽 운동화 추천(키높이 운동화)
①. 수페르가 키높이 속굽 운동화
품번 : S003J70
품명 : 2750 PLUS COTU
사이즈 : 220MM(35)
가격 : 65,000원
제가 8년 째 신고 있는 키높이 속굽 운동화입니다.
언뜻 보기에는 일반 스니커즈 같지만 운동화 안에 3cm의 키높이 속굽이 들어 있습니다.
제가 이 속굽 운동화를 좋아하는 이유는 키높이 운동화인게 티가 나지 않고, 안에 굽이 있는 키높이로 하이힐을 신은 거처럼 종아리를 길고 얇게 보이게 해주기 때문이에요.
또, 하이힐을 신게 되면 종아리가 길고 얇아 보이는 효과 뿐만 아니라, 몸의 무게 중심이 앞으로 쏠리게 되어 허벅지도 가늘고 길게 보이고, 허벅지 사이도 떨어져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는거 아신가요?
하이힐 정도는 아니지만 확실히 일반 운동화를 신었을 때 보다 종아리와 허벅지 다리라인 전체가 가늘고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어서 저는 이러한 형태의 운동화만 신고 있습니다.
키높이의 효과는 많이 없지만, 키높이 인 거 티나지 않고 다리 라인이 예뻐 보이고 싶을 때 신으시면 정말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②.